캐로셀 (Carousel) 회전목마를 Carousel이라 하는데, 떠올려보면 한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이죠. 캐로셀은 여러 콘텐츠를 한 영역 안에서 회전하며 보여주는 UI 패턴입니다.주로 이미지, 카드, 또는 다른 UI 요소를 표시하는 데 사용되며, 사용자가 앱 내에서 콘텐츠를 탐색하고,…
게슈탈트 이론(Gestalt Theory) 게슈탈트 이론은 인식과 인식 심리학에 관한 이론으로, 전체가 부분의 합보다 더 큰 의미를 갖는다는 개념을 강조합니다. 이 이론은 UX/UI 디자인 분야에서 중요한 원리로 활용되며, 사용자의 인식과 인지를 이해하고 설계에 적용하는 데 도움이…
콘택트 폼(Contact Form) 콘택트 폼(Contact Form)은 웹사이트나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가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폼입니다. 사용자는 폼을 통해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메시지 내용 등과 같은 정보를 입력하여 웹사이트의 관리자나 소유자에게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콘택트…
슬라이더(Slider) 슬라이더(Slider)는 사용자가 값을 선택하거나 조절할 수 있는 가로 또는 세로 방향의 바 형태를 가지는 컴포넌트입니다. 슬라이더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범위 내에서 값을 선택하거나 설정할 수 있습니다.웹에서는 Range 타입의 인풋으로 사용됩니다. 사용 예시: 볼륨…
툴팁(Tooltip) 툴팁(Tooltip)은 웹 애플리케이션 또는 웹사이트에서 사용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로, 마우스를 해당 요소 위로 이동할 때 나타나는 작은 정보나 설명을 제공하는 도구입니다. 주로 추가 설명이 필요한 요소에 사용되며, 사용자가 요소에 대한 추가 정보를…
라디오 버튼(Radio Button) 라디오 버튼(Radio Button)은 웹 개발에서 사용되는 입력 요소 중 하나로, 사용자가 여러 옵션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을 의미합니다. 라디오 버튼은 주로 선택지가 여러 개 있을 때, 사용자가 단 하나의 옵션만…
체크박스(Checkbox) 체크박스(Checkbox)는 웹 개발에서 사용되는 입력 요소 중 하나로, 사용자가 하나 이상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상자를 의미합니다. 체크박스는 주로 사용자가 동의, 선택, 허용 등의 선택 사항을 선택하거나 해제할 때 사용됩니다. 사용 예시…
인풋 (Input) 인풋(Input)은 웹 개발에서 사용되는 요소로, 사용자로부터 정보를 입력받을 수 있는 상자나 필드를 의미합니다. 사용자가 텍스트, 숫자, 선택 옵션 등을 입력하거나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인풋 종류 텍스트 인풋(Text Input): 사용자가…
카드(Cards) 카드는 정보나 콘텐츠를 시각적으로 그룹화하고 표시하기 위해 사용되는 컨테이너 요소다. 카드는 일반적으로 사진, 텍스트, 버튼 등 다양한 내용을 포함하며, 웹사이트나 앱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사용 예시 카드는 블로그 게시물, 제품, 뉴스 기사,…
리스트(Lists) 리스트 타입은 정보를 순차적으로 표시하기 위해 사용되는 UI 요소다. 주로 항목 목록, 메뉴, 태그, 할 일 목록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된다. 사용 예시 리스트 타입은 웹사이트의 사이드바 메뉴, 블로그의 글 목록, 앱의…
네비게이션바(Navigation Bar) 네비게이션바는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주로 상단에 위치하는 인터페이스 요소로, 페이지 간의 이동이나 메뉴 항목에 접근하는데 사용된다. 이는 사용자가 앱의 구조를 이해하고, 주요 기능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 예시 네비게이션바는 웹사이트의…
세그먼트 컨트롤(Segmented Control) 세그먼트 컨트롤은 사용자가 여러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컨트롤 요소로, 주로 선택적인 작업 또는 필터링에 사용된다. 이는 주로 모바일 앱에서 사용되며, 간단하고 직관적인 선택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 예시 세그먼트 컨트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