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인물 사진 활용

UI 디자인에 제품, 인물 사진 활용하기 – 미드저니 강좌 4-5

이번에는 웹 혹은 앱 디자인에서 UI 요소를 제외한 배너, 상세페이지, 콘텐츠 디자인에 활용할 수 있는 이미지를 미드저니로 만드는 방법을 다루겠습니다. 실제 제품 사진을 사용하기 전, 컨셉을 빠르게 테스트하거나 시각적 요소를 제작할 때 유용한 프롬프트를 활용하여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어보겠습니다.

특히 고퀄리티의 제품 이미지가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은 프롬프트를 알려드립니다.

기본 프롬프트 작성

제품 사진의 기초를 만드는 간단한 프롬프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제품의 유형, 스타일, 배경 등을 추가해 구체적인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제품 사진 프롬프트 및 출력물 예시
product photography, {제품}

동시에 여러 프롬프트 생성하는 방법

{제품1, 제품2, 제품3} 형식을 사용해서 출력하면 여러 프롬프트를 동시에 생성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예시처럼 립스틱, 아르간 오일, 향수 등 여러 제품의 사진을 반복 생성 가능합니다.

{}를 사용하여 동시에 여러개 출력 가능한 예시
product photography, commercial photography, {lipstick, argan oil, perfume}

앵글 설정

사진의 앵글은 제품의 매력을 강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 Top down / High-level view: 제품을 위에서 내려다보는 앵글.
  • Front angle shot: 정면에서 제품을 찍어 특징을 강조.
  • Tilted perspective: 기울어진 앵글로 동적이고 흥미로운 느낌 연출.
촬영 위치에 따른 차이, 탑 다운, 틸티드 퍼스펙티브

배치(구도) 설정

구도는 제품의 시각적 안정감과 흥미를 결정짓는 요소입니다.

구도에 따른 결과물
구도프롬프트 예시
Center CompositionSkincare products centered on a light beige background, stones and wood accents, minimal setup.
Geometric CompositionArrange skincare products in geometric patterns on a light beige background, soft lighting.
Horizontal CompositionSkincare products laid out horizontally, light beige background, natural accents.
Straight on CompositionSkincare products photographed straight on, clean light beige surface.
Layered CompositionLayer skincare products at varying depths with natural accents and soft shadows.

UI에서 활용할 이미지 생성하기

이제 UI에 활용할 제품 이미지를 출력할수도 있겠죠?

미드저니를 활용하면 단순한 템플릿 생성부터 창의적인 배경 연출까지, UI와 앱 디자인에 활용할 수 있는 고품질 이미지를 빠르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