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스킬 UP 강좌입니다. 오늘은 감각적인 그래픽 디자인을 해보겠습니다. Magdiel Lopez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아 비슷한 스타일을 만들어볼게요.
아티스트적인 감각이 필요하지만, 방법은 굉장히 쉽습니다…
포토샵으로 어떻게 했는지 영상으로 한 번 볼까요? ^^
*디자인 베이스 강좌는 Mac OS를 기준으로 해서 윈도우 사용자와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사용자분들은 영상에서 커맨드(Cmd)라는 단축키 대신 컨트롤(Ctrl)을, 옵션(Option) 대신 알트(Alt)를 눌러주세요.
예제 PSD 완성본 다운로드
https://drive.google.com/open?id=1qZ_74r_0zeC5Uee8GU1TwfrYdbK3kvg5
핵심 요약
오늘 배워볼 그래픽디자인 영감은 Magdiel Lopez의 작업물에서 받았습니다. 이제 툴이 중요한 게 아니라 감각이 더 중요한 걸 아시겠죠?^^ 본인만의 스타일을 만들 때까지 계속 노력해야 됩니다. 툴은 그저 툴일뿐이니까요.
Step 01
누끼를 따줍니다. 누끼 딸 때는 항상 1~2px 안쪽으로 따줍니다.
Step 02
옷 옆쪽 잘린 부분은 상상으로 그려줍니다.
Step 03
얼굴을 4등분 해줍니다. 단면을 자를 때 인물의 포즈를 잘 살펴보고 그에 맞게 잘라줍니다. 해당 예제는 아래서 위로 보고 있는 인물이니까 저렇게 잘라줘야겠죠?!
Step 04
잘린 얼굴의 아래 면을 펜 툴의 Shape으로 만들어줍니다. 잘린 단면과 밑면은 링크를 걸어주고, 그 사이에 레이어를 만들어서 클리핑 마스크를 해주고 그라데이션을 통해 입체감을 높여줍니다.
Step 05 – 완성
본인이 원하는 색감의 배경을 만들어 줍니다. 본인만의 스타일로 텍스트나 로고, 장식 등을 넣어 디자인을 완성해보세요.
예제와 비슷한 스타일로 좀 더 영감을 받고 싶다면 구글이나 네이버에 Magdiel Lopez라고 쳐서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고 배울 점이 아주 많은 대단한 아티스트입니다.
이것으로 감각적인 그래픽 디자인 편 강좌를 마치겠습니다. 혹시라도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이나 메일로 남겨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