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일러스트레이션 믹스 매치 오픈소스 humaaans

쉽게 사람 일러스트레이션 믹스 매치 하기 ‘humaaans’

2021년 12월

안녕하세요. 휴먼스라고 들어보셨나요? 손쉽게 사람 일러스트레이션을 믹스 & 매치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디자인 라이브러리입니다. 저작권도 완전 무료인 COO입니다. 일러스트를 쉽게 믹스 & 매치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소프트웨어인 ‘blush’라는 툴이 있는데, 거기에서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blush라는 툴은 나중에 한번 알아볼게요 🙂

humaaans 웹사이트

전문 일러스트레이터가 아닌 이상 매번 상황에 맞는 사람 일러스트 만들기 힘들죠. 하나하나 그리기에는 시간도 오래 걸리는데 이 라이브러리를 활용하면 머리부터, 몸통, 다리, 신발 등 다양한 형태를 제공해서 여러 가지 스타일로 조합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 뼈대까지는 해당 오픈소스를 활용하고 전체적인 퀄리티는 취향에 맞게 추가 작업을 하면 작업 시간을 충분히 줄일 수 있습니다.

humaaans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제작하는 방식

참고로 다운로드 누르면 결제창이 뜨는데 결제할 때 달러를 0으로 하고 다운로드하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다운로드를 받으면 스케치, 피그마, XD, Zip 등의 다양한 파일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스케치 파일로 다운받아서 열었을 때 모습니다. 심볼로 머리, 몸통, 다리, 신발 등 나눠져 있어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케치 파일 humaaans

딱딱한 UI에도 이런 일러스트를 활용하면 부드럽고 완성도를 높일 수 있겠죠?! 온보딩 페이지나 히어로 배너, Empty 페이지에서 활용하면 좋겠네요.

humaaans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제작된 ui 예시

활용도 높은 무료 일러스트를 찾고 계신다면 humaaans를 추천드립니다 🙂

humaaans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제작된 이미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