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마케팅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이란?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은 고객 관계 관리 시스템으로,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고객의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입니다. CRM은 고객 정보를 중앙에서 통합 관리하며, 이를 통해 고객의…
재방문율 (Retention) 재방문율(리텐션)은 웹사이트나 앱에 사용자가 얼마나 자주 돌아오는지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충성도, 서비스의 만족도, 제품의 장기적인 가치 등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 입장에서 사용성 개선 및 신규 서비스 런칭등 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