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디자인 (Sound Design) 사운드 디자인은 디지털 제품에서 사용자의 행동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거나 감성적인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오디오 요소를 설계하는 과정입니다. 이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서 버튼 클릭, 알림, 오류 메시지, 피드백 효과…
앤드유저 (End User) 앤드유저는 특정 제품, 서비스, 시스템 또는 디자인의 최종 사용자를 의미합니다.이는 제품을 개발하고 유지하는 사람들(개발자, 디자이너, 관리자 등)과 대비되는 개념으로, 최종적으로 제품을 소비하고 사용하는 사람을 가리킵니다. 앤드유저는 기술적 지식이…
도허티의 임계(Doherty Threshold) 도허티의 임계(Doherty Threshold)는 사용자와 컴퓨터 간의 인터랙션 시 가장 적절한 응답 시간을 지칭하는 개념입니다. 이 이론에 따르면, 시스템의 반응은 0.4초 이내에 이루어져야 사용자 주의가 분산되지 않고, 원활하게 작업을…
햅틱 디자인 (Haptic Design) 햅틱 디자인은 사용자의 행동에 대해 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UX/UI 요소입니다. 주로 진동, 힘, 모션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버튼을 클릭했거나 특정 작업이 완료되었음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시각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