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방문율 (Retention) 재방문율(리텐션)은 웹사이트나 앱에 사용자가 얼마나 자주 돌아오는지 측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충성도, 서비스의 만족도, 제품의 장기적인 가치 등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 입장에서 사용성 개선 및 신규 서비스 런칭등 성과…
전환율 (Conversion Rate) 전환율은 마케팅 및 웹 분석에서 사용하는 중요한 지표로, 특정 행동을 완료한 사용자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웹사이트를 방문한 100명의 사용자 중 5명이 제품을 구매했다면, 전환율은 5%가 됩니다.이 행동은 웹사이트 방문, 앱 다운로드, 구독,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