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 (Click-Through Rate) CTR(클릭률)이란? CTR(Click-Through Rate)은 디지털 마케팅에서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지표로, 광고를 본 사람들 중 실제로 그 광고를 클릭하여 해당 웹사이트나 제품 페이지에 방문한 비율을 의미합니다. CTR은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파악하고, 사용자의…
퍼널 (Funnel) 퍼널(Funnel)은 마케팅과 UX/UI 디자인에서 사용자가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거치는 단계를 시각화한 모델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깔때기 모양을 하고 있으며, 가장 넓은 시작 부분에서 점점 좁아져 마지막 목표 지점에 도달하게 됩니다.…
전환율 (Conversion Rate) 전환율은 마케팅 및 웹 분석에서 사용하는 중요한 지표로, 특정 행동을 완료한 사용자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웹사이트를 방문한 100명의 사용자 중 5명이 제품을 구매했다면, 전환율은 5%가 됩니다.이 행동은 웹사이트 방문, 앱 다운로드, 구독, 구매,…
A/B 테스트 (A/B Testing) A/B 테스트는 두 가지 이상의 웹 페이지 또는 앱 디자인 버전을 비교하여 성능 차이를 확인하는 실험적인 방법입니다. 주로 웹 개발, 마케팅, UX/UI 디자인 등에서 많이 활용되며, 사용자 행동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수집하여 최적화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