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파이 핵심기능 - 오브젝트, 트리거, 리스폰스

핵심 개념 오브젝트, 트리거, 리스폰스 – 프로토파이 강좌

프로토파이의 핵심 개념을 이해하는 시간입니다. 프로토파이를 사용하려면 크게 3가지를 이해하면 되는데 오브젝트, 트리거, 리스폰스 입니다.
오브젝트(Object) – 어떤 인터렉션을 주려고 하는 물체를 말합니다.
트리거(Trigger) – 특정 이벤트를 발생하기 위한 행동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탭, 더블탭, 드래그 이런 행동이 있습니다.
리스폰스(Response) – 특정 오브젝트에 특정 트리거를 했을 때에 대한 반응을 말합니다.
영상 속 간단한 예제를 통해 이 개념을 쉽게 익혀보도록 할게요 🙂

*디자인베이스 강좌는 Mac OS를 기준으로 해서 윈도우 사용자와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사용자분들은 영상에서 커멘드(Cmd)라는 단축키 대신 컨트롤(Ctrl)을, 옵션(Option) 대신 알트(Alt)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