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럼 (Scrum) 스크럼은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애자일 프레임워크 중 하나로, 복잡하고 예측 불가능한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방법론입니다. 작은 단위로 나누어진 작업들을 주기적으로 반복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스크럼 팀은 일반적으로 제품 소유자(Product Owner),…
애자일 방법론 (Agile Methodology) 애자일 방법론(Agile Methodology)은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한 유연한 접근 방식입니다. 애자일은 개발 과정을 작은 단위로 나누어 반복적으로 진행하며,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사용자 중심의 결과물을…
스프린트 (Sprint) 스프린트는 애자일 프레임워크인 스크럼에서 사용하는 주요 개념 중 하나로, 프로젝트의 특정 부분에 집중하는 제한된 시간 간격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스프린트의 기간은 1~4주 사이이며, 그 기간 동안 팀은 사전에 정의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