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부트스트랩으로 웹 UI 컴포넌트 파악하기 – 웹디자인 입문 강좌

#3 부트스트랩으로 웹 UI 컴포넌트 파악하기 – 웹디자인 입문 강좌

공유하기

오늘은 웹디자인 입문 강좌 세 번째 시간입니다. 부트스트랩을 통해 웹 UI 컴포넌트를 알아볼게요. 저번 강좌에서 웹에 전반적인 내용을 알아봤다면, 이번에는 실무에서 사용하는 웹 디자인의 컴포넌트와 엘리먼트 용어를 배워봅시다.
버튼, 인풋, 테이블, 브래드크럼브, 팝오버, 아코디언, 캐로샐 등의 요소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부트스트랩 사이트 : http://bootstrapk.com/

핵심 요약

웹 디자인을 하기위해 배워야할 부분들이 꽤 많죠? 기초가 잘 잡혀야 여러분이 스스로 디자인을 할 때 더욱 도움이 됩니다. 그럼 부트스트랩 사이트에 들어와서 배워봅시다.
부트스트랩은 지금 당장 알필요는 없지만, 가볍게 설명을 드리자면, 코드를 짤 때 사용하는 인기있는 프레임 워크입니다.

웹구성요소 - Breadcrumbs

Breadcrumbs는 핸젤과 그래텔에서 나오는 빵 부스러기에서 유래된 용어입니다. 사이트 내에서 페이지 이동이 많아지면 유저가 현 위치를 정확히 모를 수가 있죠. 쉽게 파악이 가능하도록 힌트를 주는 요소입니다.

웹구성요소 - Pagination 핵심

Pagination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선택된 것과 선택되지 않은 것의 차이를 명확하게 주는 것입니다. 웹 접근성을 고려해서 단순히 색으로만 구분지을 것이 아니라 모양이나 선과 면의 차이를 통해 정확한 차이를 보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저시력자나 색맹인 분들을 위해서 꼭!! 신경써야 합니다.

웹구성요소 - Lists

리스트는 말그대로 정보의 목록 형식입니다.

그외에 웹에 사용되는 다양한 구성요소들이 있습니다. 영상과 부트스트랩 사이트를 통해서 다양한 구성요소들을 확인해보세요.

67

1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