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터 강좌 오픈

일러스트레이터 강좌 오픈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디자인베이스입니다.

포토샵 강좌에 이어 일러스트레이터 강좌를 시작했습니다. 포토샵 실전 강좌가 끝난 것은 아니지만, 실무에서는 포토샵 하나로만 작업하는 것보다 일러스트레이터와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병렬로 강좌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해상도나 컬러모드 등 알아야될 기본 지식은 포토샵 기초 강좌를 통해 배우실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같은 경우도 포토샵과 거의 비슷해서 금방 익숙해집니다..

비트맵(픽셀) 기반인 포토샵과 달리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작업한 결과물은 아무리 키워도 깨지지 않는 벡터 기반이라는 것만 인지하고 계신다면 잘 따라오실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를 공부하시는 목적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이런분들에게 도움됩니다.

  • 본인 로고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어요.
  • 이모티콘이나 캐릭터 그려볼래요.
  • 메뉴판 정도는 간단하게 만들고 싶어요.
  • 매장 앞 배너 정도는 제 손으로 해볼래요.

일러스트레이터 강좌의 전체 계획은 명함 디자인하기를 시작으로 캐릭터그리고, 로고, 메뉴판, 사인물, 일러스트 등 벡터 기반의 성향을 활용한 실전 예제를 바로 진행하면서 배울 예정입니다.
평소에 알고 싶었던 내용이나 이런 강좌 올려줬으면 좋겠다고 하는 분들은 이 글 하단에 있는 댓글로 남겨주시면 저도 스터디를 해서 강좌로 올려드리겠습니다. 저는 디자인에 관심 많은 분들과 소통하기를 원합니다. 언제든지 궁금한 게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ps. 디자인 강좌로 넘어가기 전에 툴 강좌부터 하는 이유는, 연필 잡는 법을 모르는 데 그릴 수 는 없잖아요? 본인의 창의력 혹은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단계가 된다면 더 이상 툴 공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실무에서 오는 다양한 변수와 알아야 할 수 많은 지식들을 공부해야 됩니다. 그리고 미적인 감각과 트렌드를 읽는 능력, 남들에게 어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단계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같은 툴 공부의 수십 수백배는 공부하셔야 됩니다.

취미 생활 또는 자기개발 수준으로 접근하신 분들은 툴 강좌를 보셔도 무관하지만 본인이 디자이너가 되려고, 됐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툴 공부는 빠르게 가볍게 하시고, 본업에 관련된 지식을 많이 쌓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