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비전의 장점과 사용법 5분으로 끝내자 – 인비전 프로토타이핑 툴 강좌

#1 인비전의 장점과 사용법 5분으로 끝내자 – 인비전 프로토타이핑 툴 강좌

공유하기

인비전 강좌 첫 번째입니다. 인비전 프로토 타이핑 툴은 솔직히 어려운 것이 없어서 3편으로 기획한 것도 2편으로 줄였습니다. 둘 다 10분 언저리로 짧은 영상인데요. 그만큼 쉬운 Lo-Fi(Lower Fidelity) 프로토타이핑 툴입니다. 인비전의 장점과 사용법을 빠르게 배워보도록 합시다.

invision : https://www.invisionapp.com/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획, 개발에서도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툴입니다. 배워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UI 디자인만 배우지 마시고, 프로토 타입 제작 기술도 배워 본인만의 스킬을 늘려가보세요! : )

*인비전 강좌는 웹 브라우저 기반의 툴로 OS 제약이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툴입니다. 게다가 프로젝트 하나는 무료입니다.

핵심 요약

UI 디자인 작업을 끝내고 가볍게 프로토 타이핑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툴 중에 하나입니다. 사용법이 아주 직관적입니다. 클릭 영역을 드래그로 선택하고 이동할 페이지와 이동 효과를 넣어주면 끝입니다.

인비전은 웹 브라우저로 구동됩니다. 윈도우, 맥 OS에 제약 없이 인터넷만 있다면 사용 가능한 장점이 있죠.

인비전의 장점 3가지

  1. 누구나 사용하기 쉽다.(낮은 러닝 커브)
  2. 무료라서 기획자, 개발자도 사용 가능
  3. 스케치와 포토샵 연동

페이지 이동할 영역을 드래그해서 선택하면 페이지 이동 설정 창이 뜹니다. 그럼 이동할 페이지를 선택하고 탭인지 스와이픈지 이런 제스처를 정하고, 화면 전환 애니메이션을 선택해줍니다. 누구나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아주 쉬운 방식이죠.

디자인에 대해 서로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뿐만 아니라 기획자나 개발자도 같이 사용 가능합니다.

슬렉, 트렐로 등 유명한 협업 툴과의 호환성이 높습니다.

인비전 2편에서 인비전 플러그인인 Craft를 이용해서 스케치에서 인비전 연동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배워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