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몽실몽실 털 만들기(3D 모피 효과) – 일러스트레이터 강좌

#4 몽실몽실 털 만들기(3D 모피 효과) – 일러스트레이터 강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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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으로 배우는 일러스트레이터 강좌입니다. 오늘은 몽실몽실 털 질감을 만들어볼게요. 3D 모피 효과를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예제와 함께 사용할 기능으로는 Blend Tool과 Distort Roughen 효과 입니다. 러펀효과는 말 그대로 거칠게 효과입니다. 잘 따라와 주세요~!
혹시라도 어도비 툴이 아직 어렵거나 기본적인 지식이 없어 기초 강좌가 듣고 싶다면, 포토샵 기초 강좌를 먼저 듣고 들으시면 좋습니다.

*디자인 베이스 강좌는 Mac OS를 기준으로 해서 윈도우 사용자와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사용자분들은 영상에서 커맨드(Cmd)라는 단축키 대신 컨트롤(Ctrl)을, 옵션(Option) 대신 알트(Alt)를 눌러주세요.

핵심 요약

주로 사용하며 배워볼 기능 두 가지

01. Blend Tool

02. Distort & Transform > Roughen 효과

블랜드 툴 (Blend Tool)

Blend Tool은 오브젝트와 오브젝트 사이를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기능입니다.

사용 방법은 A와 B라는 두개의 오브젝트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블랜드 툴(Blend Tool)은 옵션값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Spacing은 Specified Distance로 해주고, 간격 값은 2px로 해줍니다.

거칠게 효과 (Roughen)

Appearance 탭을 활성화 시킨 상태에서 Add new effect를 눌러줍니다.

Distort & Transform > Roughen 을 누르고 Preview를 클릭한 상태에서 하단 값을 입력합니다. Size 30%, Detail 50 /in

이것으로 일러스트레이터로 털 질감 만드는 방법을 배워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공유 부탁드립니다. 디자인 베이스는 사이트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와 유튜브에서 만나보실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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