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서플 강좌 오픈

프린서플 강좌 오픈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디자인베이스입니다. 드디어 프린서플 강좌를 오픈했습니다~!

“슝~탁 이런 느낌으로 해주세요.”

아직도 개발자와 소통할 때 이렇게 소통하시나요?
Behance, Dribbble보면 남들 다하는 프로토타이핑 나만 못하는 것 같아서 불안하신가요?
코드까지 배우긴 너무 싫고.. 쉽게 배우지만 멋있게,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는 ‘영양가 많은’ 프로토타이핑 툴을 찾고 계신가요?
그럼 잘 찾아오셨습니다. 네, 여기가 디자인 맛집입니다.

1. Hi-Fi 프로토타이핑 툴인 프린서플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기본적으로 UI 디자이너는 기획자와 개발자 사이에 위치하고 있는 직군이죠. 기획자가 의도한 기획과 일치하는지, 유저 플로우에 이상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주로 Lo-Fi 프로토타이핑 툴을 사용합니다. 반면, 개발자와 소통할 때 디자이너의 의도를 개발자에게 설득(소통)을 하기 위한 용도로 Hi-Fi 프로토타이핑 툴을 사용합니다.

그중 제가 프린서플을 고른 이유는 코드를 알 필요 없고, 배우기는 쉬운데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는 최적의 툴이기 때문입니다 : )

2.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제가 준비한 프린서플 예제 파일을 다운 받으시고, 제 강좌를 보면서 따라 하면서 학습하시면 됩니다. 아주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부터 애니메이션, 인터렉션 작동법을 빠르게 익히고 다양한 실습 예제를 통해 익혀볼 거에요. 실무와 동일한 방법으로 스케치에서 작업한 UI를 불러와서 프로토타이핑을 만들고, 녹화 및 출력하는 방법으로 마무리합니다.

진짜 공부의 시작은 강좌 끝나고 인거 아시죠? 해당 강좌가 마무리되면 꼭 본인의 UI 디자인으로 복습해보시고 이곳 저곳에 자랑해주세요. 그게 여러분의 ‘진짜’ 실력이 됩니다.

3. 추천 수강 대상

  • 개발자와 의성어(스르륵~ 슝~)로 소통하시는 분들
  • 남과 다르게 움직이는 UI 포트폴리오 만들고 싶으신 분
  • 진정한 풀스텍으로 한 걸음 더 가길 원하는 욕심쟁이 디자이너

4. 이 강좌 필수 준비물

해당 강좌에서는 프린서플(Principle)과 스케치(Sketch)를 사용합니다. 스케치 강좌는 아니고, 좀 더 퀄리티 높은 UI를 불러오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합니다. 사전에 스케치 강좌를 보고 오실 분들은 유튜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무.료.인 건 비밀이에요..)

만약 맥에 프린서플이 깔려 있지 않다면, 해당 링크로 들어가서 다운받아주세요. 되도록이면 구매해주시고, 비용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무료로 14일간 트라이얼을 다운받아주세요. (대신 트라이얼 끝나기 전에 강좌를 빠르게 완주하셔야 합니다ㅎㅎ)

프린서플 – https://principleformac.com/

그리고, 이 강의를 듣는데 준비해야하는 필요한 최소사양(OS 등)를 꼭 숙지해주세요!절대 중요!! 혹시라도 맥 OS 사용자가 아니신 분은 절대 시청하지 말아주세요. 맥 OS를 위한 툴로 강좌 진행합니다. 그렇지만… UI 디자이너라면 저라면 슈퍼 강력 추천합니다. 왜냐구요? 전세계 UI 툴 1위인 스케치와 프로토타이핑 1위 프린서플이니까요.

5. 자주하는 질문

Q. UI 디자인 공부한지 얼마 안 된 입문자가 봐도 될까요?
A. 네, 이 강좌도 Hi-Fi 프로토타이핑 툴 초급 강좌입니다. 배워두면 여러분은 레벨업!


Q. 프린서플을 배우면 무엇이 좋은가요?
A. 더 이상 개발자와 “슝~ 스르륵~ 띠용~”이런 의성어로 대화하지 않아도 됩니다. 옆에서 다른 디자이너가 그러고 있는 걸 보면 약간 웃퍼요..


Q. 취업에도 도움이 될까요 ?
A. 잡코리아, 사람인 같은 리쿠루팅 서비스를 들어가서 UI 디자이너 우대 사항을 보면 ‘프로토타이핑 툴 능력 보유’가 들어 있어요. 기업에서 점점 더 많은 능력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프린서플 강좌를 들었다고 취업 승패가 갈리진 않지만, 남들과의 차별성을 띈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Q. 프린서플을 실제로 많이 사용하나요?
A. 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Hi-Fi 프로토타이핑 툴 전세계 1위를 차지한 툴 입니다. 그리고 무수히 많은 글로벌 기업에서 UI 디자이너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조. https://uxtools.co/survey-2019/)

인프런 사이트에서 해당 프린서플 강좌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