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채색해주는 시대

인공지능이 채색해주는 시대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Design Base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다름 아닌 이것, ‘인공지능’ 입니다. 이세돌과 알파고 사건? 이후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기술이죠. 개발 관련 종사자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알만큼 중요한 기술이죠. 감각적이어야 하는 예술 분야에는 안전할 것이라 다들 믿고 있었지만… 우연히 발견한 인공지능 채색 사이트입니다.

대략 1년 전쯤에 발견했을 때는 다소 빈약한 느낌이었는데 이제 다소 구색을 갖춰졌네요.

paintschainer_aicoloring_01

Paints Chainer

https://paintschainer.preferred.tech/index_en.html

페인트 체이너는 아주 심플한 서비스입니다. 라인으로 된 스케치 파일을 업로드하면 자동으로 채색을 해줍니다. ‘Colorize a sample image’를 써보면 더 쉽게 이해됩니다. 페인트 체이너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샘플 몇 가지가 있는데 선택하면 로딩 후 채색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paintschainer_aicoloring_02

paintschainer_aicoloring_03

이렇게 되는데 우측 상단에 Tanpopo, Satsuki, Canna 세 가지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좌측 브러시로 원하는 컬러를 스케치 영역에 그리면 해당 컬러로 자연스럽게 채색됩니다. 위의 이미지 상태에서 아래처럼 바뀝니다!

paintschainer_aicoloring_04

참 편하면서 무섭기도한, 아주 신기한 세상이 됐어요. 손 쉽게 인공지능이 처리를 해준다는 것은 그만큼 일자리를 잃을 수도 있겠죠… 물론 그림이라는 더 크게 예술이라는 영역은 단순 채색으로 논하기엔 너무 방대하지만 본인만의 색깔을 갖춘 전문 일러스트레이터가 아니라면 깊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한편으로는 일러스트레이터를 돕는 조수 역할을 할 수도 있겠네요. 요즘처럼 웹툰 작가분들이 많아지는 시기에 빠른 시일내에 작품을 연재하려면…

PS. 채색도 중요하지만… 가장 기본은 스케치입니다. 스케치를 할 줄 모르면 저런 채색은 아무 소용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