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 사이즈, SNS 채널을 운영한다면 필수 참고

소셜 미디어 사이즈, SNS 채널을 운영한다면 필수 참고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디자인베이스입니다.

기업이 아니더라도 개인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 SNS 활동이 활발하죠.

개인 브랜드 혹은 채널을 홍보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 첫인상은 프로필과 커버, 그리고 콘텐츠의 스타일입니다.

socialimagesize_01
예를 들면 이런식으로 말이죠.ㅎㅎ 어느 채널에 들어가도 동일한 로고, 서체, 컬러 스타일을 유지하면 고유의 아이덴티티가 생깁니다.

각자의 로고(심볼)과 컬러가 존재한다는 가정하에 페이스북 페이지와 트위터를 운영하고 싶다면 해당 소셜 플랫폼 만의 규격을 알고있어야 디자인이 가능하겠죠? 권장 사이즈를 맞추지 않으면 이미지가 짤리거나 늘어날 수도 있으니 하단 규격을 꼭 맞춰주세요!^^

SNS 종류가 무수히 많지만 가장 인기있는 4가지로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를 골랐습니다. 너무 많으면 머리 아프잖아요..

페이스북

Profile Image: 180 x 180 px (프로필 영역에서 실제로 보여지는 이미지입니다. 1:1 비율이 아닌 이미지일 경우 크롭기능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180 x 180으로 만들면 문제가 프로필을 눌렀을 때 너무 작게 보이게 됩니다. 최소 520×520으로 하면 좋습니다. 개인, 페이지 규격은 동일합니다.)

Cover Photo: 820 x 312 px (커버 영역 이미지입니다.)

Shared Images: 1200 x 630 px (외부에서 공유한 콘텐츠의 썸네일 이미지입니다. )

Event Image : 1920 x 1080 px (이벤트 개설시 사용되는 이미지입니다.)

유튜브

Channel Profile: 800 x 800 px (채널 프로필 영역입니다. 원형으로 표현되기 때문에 모서리에 안짤리도록 유의해주세요.)

Channel Cover Photo: 2560 x 1440 px (채널 프로필 영역입니다.)

Video Uploads: 1280 x 720 px (비디오 썸네일 사이즈입니다.)

트위터

Header photo: 1500 x 500 px (트위터 헤더 영역입니다. 유일하게 트위터만 프로필과 헤더 이미지와의 겹치는 부분이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 가려지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Profile photo: 400 x 400 px (실제 보여지는 사이즈는 200 x 200으로 노출됩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위해 2배인 400×400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In-stream photo: 440 x 220 px

인스타그램

Profile image: 110 x 110 px

Photo thumbnails: 161 x 161 px

Photo size: 1080 x 1080 px (실제 업로드 되는 이미지 사이즈입니다. 저 규격보다 이미지 해상도가 작을 경우에 다소 화질이 안좋아 보이겠죠?)

 

소셜 운영에서 디자인은 아주 중요합니다. 사실 소셜 플랫폼에 맞는 규격에 맞추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아이덴티티에 맞는 컬러 사용과 로고뿐 아니라 가독성을 위한 타이포그래피, 눈 길을 끌만한 그래픽이 뒷받침되어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게 하는 겁니다. 나중에 포토샵 강좌에서 ‘개인 소셜 채널 디자인하기’를 진행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