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라면 꼭 참고해야 할 사이트

디자이너라면 꼭 참고해야 할 사이트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디자인베이스입니다. 오늘은 디자이너라면 꼭 참고해야할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게요~!

몸이 건강해지려면 비타민 같은 좋은 것을 먹어야 되죠. 디자인을 잘하려면 비타민 같은 좋은 디자인을 눈으로 먹어야 돼요. 인풋이 있어야 아웃풋이 나오는 건 세상의 이치입니다.ㅎㅎ
디자인을 잘하고 싶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좋은 것’을 많이 봐야 되죠. 물론 여기서 좋은 디자인이란 정의 내리기 어렵지만, 심미성에 중점을 둔 개념으로 말이죠. 아래 링크들은 즐겨찾기 해두고 가볍게 보는 것부터 실천해보세요.

우선 웹, 앱 UI, 편집, 로고, 패키지, 일러스트 등 방대한 카테고리에 대한 자료들이 있습니다. 링크 통해 확인해보세요~

Behance

비핸스에는 전 세계 유명한 디자이너, 에이전시들의 작품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비핸스(Behance)가 가장 고퀄리티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https://www.behance.net/

Dribbble

드리블(Dribbble)은 한 컷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본인의 작품을 올리려면 초대받아야 되는 시스템이다 보니 어느 정도 검증된 퀄리티의 디자인들이 올라오네요.
https://dribbble.com/

Pinterest

핀터레스트는 사실 Pin + interest로 본인의 흥미를 핀 꽂는 컨셉(스크랩)으로 의류, 제품, 예술,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어 디자인에만 초점을 맞추진 않습니다. 근데 디자인 작품들이 많아서 스크랩하기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가 아닐까 싶네요. 본인이 핀한 것들 위주로 본인에게 맞는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주므로 나중에는 검색하지 않아도 편하게 볼 수 있어요!
https://www.pinterest.co.kr/

Inspiration Grid

인스피레이션 그리드(Inspiration Grid)는 그래픽디자인, 일러스트 위주의 작품들이 모여있습니다. 말 그대로 영감을 얻어 가기 충분한 사이트입니다.
http://theinspirationgrid.com/

다양한 디자인을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진짜 실력을 늘리려면 직접 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